유튜브 4000, 유튜브 시청시간 4000시간 확인, 만드는 방법


유튜브 수익 창출 기준, 유튜브 4000

유튜브를 시작한다고 해서 바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유튜브에서 광고를 통한 수익을 창출하기 시작하려면 적어도 1000명의 구독자와 4000시간의 시청시간이 필요하다. 이조차도 기본 조건이고 이후에 수익 신청이 통과가 안될 수도 있다. 저 조건을 달성한 후에 유튜브에 수익 심사를 신청하게 되는데 채널의 성격에 따라서 승인이 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구독자 1000명도 쉽지는 않지만 4000시간의 시청시간도 만만치 않다. 그래서 보통 6개월에서 8개월 길게는 1년을 잡고 수익 창출의 조건을 달성하기도 한다. 그렇게 수익 창출 조건을 달성해도 초반에는 수익이 미미할수도 있다. 그래서 유튜브는 장기적으로 보지 않으면 어려울 수도 있다. 물론 운이 맞고 내 컨텐츠가 먹혀서 일찍 뜰 수도 있지만 주변 지인들도 이정도의 시간이 걸리는 것을 보았다.
4000시간의 시청시간은 어떻게 달성하면 좋을까?

4000시간 시청시간

유튜브 수익 달성의 기준은 4000시간이다.
이를 분으로 표시하면 240000분이다.
평균 5분짜리 연속 시청 시간을 가진 영상이 있으면 48000회를 달성해야한다.
예를 들어 30개의 영상이 있다면 각 영상마다 1600회를 달성하면 되고 48개의 영상이 있으면 영상당 1000회를 달성하면 된다.
영상이 100개라면 영상당 480회를 달성하면 된다.
즉 영상 개수가 많을 수록 허들은 점점 낮아진다. 그래서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것도 중요할 수 있다.
어떤 영상이 잘 먹힐지 모르니 영상 개수가 많아질 수록 유튜브에서 노출이 되는 영상이 생길 확률도 올라간다. 물론 아무렇게나 만든 영상이 아니라 잘 만든 영상이어야 한다.
이렇게 비디오 수가 많아지면 그 비디오 수만큼 각 비디오당 조회수는 적어도 되기 때문에 많은 비디오를 올릴수록 유리해진다. 그래서 비디오를 꾸준히 업로드 하는 것이 좋다.

긴 영상 만들기

적어도 10분 정도의 영상을 만드는 편이 유리하다. 1분도 되지 않는 영상만 채널에 있으면 훨씬 많은 조회수가 필요하다.
10분정도 영상에 평균 시청시간 5분정도 영상이 많이 생기면 좋다.

유튜브 채널에 가장 인기있는 영상 항목 꺼내놓기
유튜브 채널 첫 페이지에 가장 인기있는 항복을 꺼내놓으면 채널 방문자가 인기있는 비디오를 시청하게 유도하기 더 수월해진다.
채널의 설정에서 조정할 수 있다.

채널에 인기 영상 띄워놓기

메인 체널에 영상을 하나 큼직하게 띄울 수 있다. 이 영상도 자동 재생이 되어서 재생시간에 유리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만들어 놓는 것도 좋다.

인기순으로 구성된 재생목록 만들기

유튜브 인기순으로 구성된 재생목록을 만드는 것도 좋다. 인기있는 영상 순으로 시청자들이 시청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영상을 계속 촬영하기

업로드를 계속 할수록 더 많은 뷰와 시청시간을 얻기에 유리하기 때문에 업로드를 계속 한다.

탑10 영상 만들기

자신의 분야의 탑10 영상을 만드는 것도 좋다.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주제라서 시청시간이 잘 나오는 편이다.

유투브 AD활용하기

빠른 성장을 원하는 사람은 유튜브 AD를 이용하기도 한다.
채널이 잘 구성되고 적어도 3개 이상의 영상이 있어야하며 자신의 영상을 광고로 내보낸다.
분야에 따라 다르긴 한데 1000시간에는 보통 1000달러가 든다고 한다. 적은 금액은 아니니 그냥 천천히 채널을 키우는 것도 좋을 방법일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