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썸네일 제작, 썸네일을 제작할때 참고해야 할 것

유튜브에서 썸네일을 매우 중요합니다. 제목과 더불어 클릭률을 높여주는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영상에 대한 정보가 없고 사람들은 오직 썸네일과 제목만으로 이 영상을 볼지, 말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그래서 호기심을 끌지 않거나 눈에 띄지 않는 썸네일을 만들면 구독자가 적을 경우 유튜브 시청자나 노출 수 자체를 높이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썸네일은 그만큼 중요합니다.

자신의 영상 주제를 검색해본다.

한가지 방법은 자신의 영상 주제를 검색을 해 보고 어떤 영상들이 어떤 썸네일이 있나 살펴보는 것입니다. 그러한 썸네일들만큼 눈에 띄거나 더 돋보여야 영상이 같이 추천되거나 검색되었을때 묻히지 않고 같이 추천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썸네일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포토샵 등을 다룬다면 이용한다.

포토샵 등의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할 줄 안다면 그래픽 프로그램을 통해 썸네일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자유도 높게 썸네일 제작을 도전해 볼 수 있고 퀄리티 높은 썸네일 만들기에 도전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썸네일용 촬영을 한다.

어떤 유튜버는 자신이 방송을 촬영할 때 썸네일을 만들기 위해서 마지막에 여러가지 포즈를 취하면서 여러가지 정지 동작을 취해본닥고 합니다. 아무래도 계속 말을 하고 있는 영상 중간보다 이러한 정지 동작 중에서 썸네일에 쓰기 괜찮은 컷을 찾기에 유리합니다. 물론 따로 사진촬영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저런 포즈의 장점은 연속동작 중에서 자신이 가장 자연스러워 보이는 모습을 고를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그부분을 캡쳐해서 썸네일 만들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보조프로그램을 이용한다.

포토샵 등의 그래픽 프로그램을 다루는 것이 서툴다면 Canva등 이미 디자이너들이 만들어 놓은 썸네일 프레임을 이용할 수 있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자신의 취향에 더 맞는 디자인이 모여있는 곳에서 골라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얼마든지 쉽게 자신의 춰향에 맞는 썸네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보는 것을 염두에 둔다.

많은 사람들이 휴대기기로 유튜브를 봅니다. 그 말은 썸네일이 아주 작아도 눈에 띄고 안에 적힌 글씨를 읽을 수 있으면 더 유리하다는 것입니다. 썸네일을 만들때 작게도 만들어봐서 그 상태에서 그림과 글씨가 얼마나 눈에 띄는지 연구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문구는 핵심적으로, 간략하게.

썸네일에 제목과 똑같은 문구를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전하고 싶은 문구, 어필하고 싶은 문구를 가장 간략한 형태로 넣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호기심을 끌 만한 문구를 생각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사람들의 목적을 생각하고 그 목적을 이루는 법을 알려주는 내용을 담은 썸네일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유튜브 썸네일 제작 튜토리얼도 참고한다.

유튜브에는 자신의 썸네일 만들기를 공유한 많은 유튜브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튜터리얼들에서 섬네일을 만들때 그 유튜버가 유의하는 점이나 아이디어 등을 배울 수 있으니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유튜브 썸네일 제작, 두개 이상 만든다.

썸네일은 바꿀 수 있습니다. 두개 정도 만들어놓고 처음 썸네일이 반응이 잘 없으면 다른 썸네일로 교체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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